SEO 블로그 작성

SEO 블로그 작성 방법

하나의 타겟 키워드를 하나의 글에 작성합니다. 유효한 키워드를 검증합니다.

검색의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입니다. 검색의도란 누군가가 무엇인가를 검색할 때 검색 이면에 있는 심리적 의미입니다. 왜 원하는 지, 무엇을 줄 수 있는지입니다.

2가지 검색 의도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거래에 관한 것입니다. ‘최고의 노트북’, ‘최고의 신용 카드’, ‘최고의 캠핑 텐트’와 같은 제품을 검색해서 구입하죠.

또 하나는 정보에 관한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하는 작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같은 거죠.

2가지 검색 의도 유형에 따라 게시물 형식이 달라집니다. 거래는 짧은 목록 게시물, 제품 리뷰, 비교 게시물 등입니다. 구매하기 전에 결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에 노트북을 구매한다고 합시다. 다나와에서 구매할 수도 있죠.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지, 게임용인지 사무용인지를 보기 위해서요.

정보는 사람에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시물 형식입니다. 엑셀 함수를 다루는 방법을 알려주는 블로그 글이 예시입니다.

모든 블로그 글에는 해당 틈세 시장이 존재합니다. 방법을 알려주는 블로그와 제품 거래를 도와주는 블로그 유형만 필요합니다.

1. 키워드 리서치

2. 게시물 구조

2-1. 거래 게시물 구조

검색 의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래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리뷰합니다. 게시물 목록을 제공하여 제휴사 링크를 클릭하게 만듭니다.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2. 소개
  3. 제휴 콘텐츠
  4. 제품별 리뷰
  5. 추가 정보 콘텐츠
  6. 요약
  7. 제휴 링크

2-2. 정보 게시물 구조

  1. 제목
  2. 소개
  3. 무엇을 알려줄 것인가?
  4. 본문
  5. H2, H3로 본문 내용 나누기
  6. Q&A 작성
  7. 요약

3. 과학자처럼 접근하기

모든 작은 블로그는 작은 사업입니다.

레이아웃, 게시물 구조, 콘텐츠 스타일은 같은 공식으로 만들어주세요. 이를 통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로 작업할 수 있어서 확장도 쉽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을 수 있다는 애기입니다.

분석과 결과를 통해서 결정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창조적 활동이 아닌 데이터로 접근해야 하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4. SEO 체크

모든 게시물은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 구글이 순위를 매기기 쉽게 하기 위해서죠. 순위를 매겨야 상위노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1. URL
  2. 제목
  3. 소개 문단
  4. 첫번째 H2 제목
  5. 본문
  6. 요약
  7. Alt 태그
  8. 스키마 마크업
  9. 메타 디스크립션

5. 좋은 콘텐츠 제작하기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SEO도 중요하지만 글을 보는 존재는 사람입니다. 로봇은 그 다음입니다.

구글 상위 노출 요인

  1. 체류 시간
  2. 이탈률
  3. 포고 스틱
  4. CTR
  5. 검색 의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