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기초] 데이터 스트림 설정

데이터 스트림 생성

데이터-스트림

웹 스트림 세부 정보 안에 Google 태그에 있는 태그 설정 구성을 클릭해주세요. 데이터를 수집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스트림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좋습니다. 스트림 만들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교차 도메인 설정

도메인 구성을 누릅니다. 교차 도메인 연결 구성 안에 있는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내부 트래픽 정의

본인이 본인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도 트래픽으로 잡힙니다. 필터를 만들어서 본인 방문을 제외한 트래픽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필터가 내부 트래픽입니다.

설정창에 자세히 보기를 눌러주세요. 내부 트래픽 정의를 누르시면 됩니다. 내부 트래픽 규칙 옆에 만들기 버튼 클릭해주세요.

내부 트래픽 규칙 만들기 안에 규칙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검색 유형IP 주소가 다음과 같음으로 변경해주세요. 은 본인 컴퓨터 IP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내부 트래픽 필터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 만든 것입니다.




원치 않는 추천 나열

예를 들어서 상품 구매 -> 결제창 -> 결제 완료가 원하는 트래픽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는 결제 완료 -> 결제창 -> 상품 구매 역시 트래픽으로 취급합니다. 중복으로 집계가 되는 겁니다. 이것이 누적되면 원하는 데이터를 뽑을 수 없습니다.

설정 항목 안에 원치 않는 추천 나열을 클릭해주세요. 도메인은 제외할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원치 않는 추천 나열 리스트

국내에서 자주 사용 할 때가 많은 도메인 리스트 입니다.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카카오kauth.kakao.com
카카오accounts.kakao.com
네이버nid.naver.com
구글accounts.google.com
애플appleid.apple.com

결제

카카오페이pg-web.kakao.com
이니시스inicis.com
페이코payco.com
KCPkcp.cp.kr
네이버페이pay.naver.com
이노페이innopay.co.kr
 KG 모빌리언스allatpay.com
KG 모빌리언스mup.mobilians.co.kr

Leave a Comment